자주묻는질문
NO 분류 제목
12 요금
 

요금 납부 안내 입니다.

 

1. 지로로 납부할 경우  편의점에서 납부가 가능합니다.

 

2. 카카오고지서로 청구서를  받는 경우  카카오페이로 납부가 가능합니다

 

3. 신용카드 납부는 회사 및 고객센터 방문 및 회사 홈페이지에서 결재 가능 합니다.

 

11 요금
 

신용카드로 자동이체가 납부가능한 회사 입니다

자동이체 신청은 신용카드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신청시 도시가스 고객번호를 확인 바랍니다

 

신한카드 1544-7700

삼성카드 1588-8700

국민카드 1588-1688

하나카드 1800-1111

롯데카드 1588-8100

비씨카드 1588-4000

현대카드 1577-6000

 

 

10 홈페이지
 

홈페이지 개편 후 회원가입 시 비밀번호를 입력하도록 변경되었습니다.

개편 이전 홈페이지를 가입하신 고객님은 비밀번호란에 아이디를 입력 후 로그인 하실 수 있으며,

로그인 후 비밀번호를 비롯한 추가 등록 정보를 입력하시면 됩니다.

9 홈페이지
 

서라벌도시가스 홈페이지는 익스플로러(IE) 8 이상 버전에 최적화 되었습니다. 

화면이 정상적으로 보이지 않는다면,익스플로러(IE) 버전을 업데이트 하시거나 

크롬(Chrome) 브라우저를 사용해 주시기 바랍니다. 

 

· 익스플로러(IE) 업데이트 : 익스플로러 상단 메뉴의 도구 > Windows Update  

 

· 크롬 브라우저 다운로드 : www.google.com/intl/ko/chrome/browser/features.html

8 요금
 

1개월 체납일 경우 ‘독촉장’이 나가며 2개월 체납일 경우 ‘공급중지 안내 및 예고장’이 발송됩니다. 

공급중지예고장의 기간내에 요금을 납부하지 않는 경우 부득이 가스 공급이 중단됩니다. 

7 요금
 
공급규정에 의거 가스사용자의 부재로 검침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전년 동월 사용량 또는 전월 사용량을,
가스계량기의 고장 등 그 밖의 사유로 사용량을 명확히 계측할 수 없을 때에는 전년 동월
포함 전후 1개월(3개월)간의 월평균사용량으로 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부득이한
경우에는 전월사용량 또는 월사용예정량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통지합니다.
6 요금
 
- 실제 많이 사용한 경우(사용패턴,기후변화등)
- 착오 검침인 경우
- 보일러 오작동인 경우
- 온수 누수인 경우
- 계량기 불량인 경우
-가스 누설인 경우

위와 같은 경우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.
그러므로 고객님 댁의 상황을 먼저 확인 하신 후 고지서의 당월지침과 계량기의 현지침을 비교하신 후
당사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5 요금
 
납기5일전까지 당사로 고지서재발행 요청을 해주시면 고지서를 다시 재발행해 드립니다.
4 공급시설
 
반드시 도시가스 공급이 가능한 지역인지 당사에 확인하셔야 합니다.
공급가능여부 확인 없이 공사등을 추진하다가 발생된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신청인과 시공업체에게
책임이 있습니다.
3 공급시설
 
​​고객센터 (1544-5916)에  연락하셔서 연소기기(가스렌지,오븐 등) 연결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.
당일 연결이 불가하오니 이사나 렌지교체  2일 ~ 3일전 접수 하는게 편리 합니다.  또한 고객님의 편리를
위하여  담당기사님이 자동이체 접수,명의 변경신청, 전자고지서(메일,알림톡 등)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.